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순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 독거남 숙취 해소법 Top3

반응형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술을 빼놓고선 사회생활을 얘기할 수 없죠. 회식, 모임, 친구, 가족 등.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는 늘 빠지지 않는 술. 

한잔, 두잔 먹다 보면 어느새 만취. 

술 먹은 다음날은 왜 그리도 아침이 빨리 오는지... '다시는 술 안 먹는다.'라고 다짐을 하지만 그 다짐은 며칠을 가지 못하죠.

숙취는 사실 푹 자는게 최고지만, 우리 삶이 숙면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잖아요.

거기다 숙취해소할 음식을 준비해줄 사람도 없다면... 

 

어쩔 수 없이 먹는 술이지만, 먹고 난 뒤의 숙취는 빨리 없어질수록 좋은 거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 독거남 숙취 해소법 Top3.

 

 

 

 

 

3. 콩나물국

 

 

 

사실 콩나물국이 숙취해소엔 최고입니다. 그러나 독거남이 콩나물국을 직접 끓여먹는 건 힘든 법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콩나물국은 정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마트에 가면 깨끗하게 씻겨진 콩나물을 팝니다.

 

물론 술 먹은 다음날 아침 마트를 갈 수는 없죠. 정말 다행스럽게도 냉장고에 미리 사놓은 콩나물이 있을 때를 얘기하는 겁니다. 거의 그럴 확률은 없지만... 다행히 냉장고에 콩나물이 있다면, 인터넷으로 콩나물국 끓이는 법을 검색 후 그대로 따라 끓이면 됩니다. 

 

저도 사실 이렇게 직접 끓여먹는 일은... 없습니다. 쿨럭. 그냥 콩나물 해장국을 파는 식당을 찾는 게 빠르겠죠. 훗.

 

 

 

 

 

 

 

 

2. 꿀

 

 

 

혼자 사는 아들이 안쓰러워,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이 가져다 주신 꿀. 아마 독거남들은 한 두병쯤 가지고 있을 겁니다. 없다구요? 마트에 가면 꿀물 팝니다. 그거 사드셔도 됩니다.

 

 

 

 

만약 집에 꿀이 있다면, 간단합니다. 그냥 컵에 물 따르시고, 꿀 한 스푼 넣어서 드세요. 

영양도 만점이라서 속도 풀리고 든든하기까지 할 겁니다. 

 

 

 

 

 

 

 

1. 북어국

 

 

 

독거남 주제에 북어국?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우리가 북어 대가리를 두드리고 그걸 물에 불리고. 당연히 이럴 일은 없죠. 마트에 가시면 3분 북어국이 팝니다.

 

요즘처럼 연말이어서 술 마실 일이 많을 때, 마트에 가서 대량으로 구입해 놓는 겁니다. 그리고 술 마신 다음날 요거 하나 넣고 물 넣고 그냥 끓이면 됩니다. 간단 한데, 효과는 만점입니다.

 

 

지금까지 독거남 숙취해소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열거한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런 방법이 있다면, 혼자 알고 계시지 말고 우리 모두 공유하자구요.

숙취가 없는 그날까지.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