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순위

영화 리뷰 유튜버 Top3

반응형

"영화 한편 콜?" 연애할때 가장 많이 애용하며 많은 연인들의 추억의 장소 영.화.관. 물론 요즘은 영화를 보는 방법들이 넷플릭스, 유튜브등으로 다양해 졌지만, 여전히 영화관은 추억의 장소이고 버릴수 없는 문화공간이죠.

영화의 매력은 극장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더욱더 극대화 되어질겁니다. 티비가 아무리 커져도 영화관의 큰 스크린에는 비할바가 아니죠. 티비와는 다른 스크린만의 화면질감도 영화를 더 재밌게 즐길수 있는 매력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은 좌석도 넓고 편해져서 극장가는 재미가 쏠쏠하죠. 영화를 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얘기들이 나오기도 하구요. 영화가 가지는 매력은 셀수 없이 많지만 리뷰나 평론을 보는 것도 그 중 하나 일겁니다. '내가 본 영화의 관점이 대중적인 것일까?'란 질문부터 

'이건 나에게만 보이는 것일까?"까지.

예전엔 영화잡지에서 영화평론가들의 평론을 보는것이 전부였지만 지금은 영화 리뷰에 관한 매체들이 워낙 다양해졌습니다.

그 중 요즘 가장 핫한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영화 리뷰를 하는 유튜버들을 소개 할려고 합니다. 구독자의 수나 인기와는 관계없이 순.전.히. 내 마음대로의 순위 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고고~

 

 

 

3. 지 무비

 

구독자 : 81만

총 조회수 : 221,156,704회

 

유튜브 영화채널 중 성장 속도가 가장 빨랐다고 합니다. 현재는 유튜브 영화채널에서 고몽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구요.  진지한데 웃긴, 특유의 개그 코드를 이용한 편집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거의 없다'나 '고몽'에 비해 자주 보지는 않는 편이라 자세한 평을 하기가 쉽지 않네요. 내용이 않좋다거나 위 두 채널에 비해 컬리티가 떨어진다는것이 아닙니다. 그냥 제 취향이랑 좀 다른거니 오해는 말아 주세요. 

 

 

 

 

 

2. 고몽

 

구독자 : 97만

총 조회수 : 306,177,532회

 

2019년 12월 현재 영화 리뷰 채널중 1위인 고몽은 '영화 박화영'때문에 알게된 유튜버입니다. 독립영화인 박화영의 리뷰가 1000만회를 넘어섰고, 그로 인해 영화는 역주행을 했으며 주연 배우 김가희는 영평상 시상식에서 배우상,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일은 마치 영화:나비효과를 연상시키는 데요. 유튜브라는 플랫폼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수 있을법한 일화입니다. 영화유튜버들의 영화리뷰 유머코드가 고몽으로 시작되었단 얘기가 있는데 저와 꼭 맞는건 아니더군요. 물론 대부분 재밌긴 합니다.

드라마 리뷰를 하는 유일한 유튜버인데 방송국과 협업으로 영상을 제작하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1. 거의없다

 

구독자 : 24만

총 조회수 : 45,047,822회

 

대부분의 영화 평론 유튜버들이 영화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리뷰하는데, 특이하게도 망한 영화 위주의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리뷰라기 보단 그냥 까는거죠. 그 까는 방식이 너무 화려하고 말빨또한 엄청나서 보는 내내 감탄을 자아 냅니다. 또한 ' 이 사람은 진짜 영화덕후인가' 싶을 정도의 영상 편집 실력를 보여주는데요.

한편의 리뷰에 여러 영화들을 삽입하고 스토리가 비슷하거나 시퀀스가 비슷한 영화들을 '딱,딱' 집어내어서 까버립니다.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정치인에 대한 얘기나 사회적으로 민감한 얘기를 서슴없이 한다는 것입니다. 본인의 정치색을 말한 적이 없으며 상식선에서 하는 얘기들에 정치발언한다는 댓글러들마져도 까버리는 그 담대함도 놀랍구요. 

 

 

가끔씩 망작이 아닌 좋은 영화 리뷰도 하는데 그 또한 재미집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전회차 모두 보시길~

 

 

이렇게 영화 리뷰 유튜버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영화라는 산업에 기반한 다양한 부가 산업들을 보면 영화의 힘을 알수 있습니다.

영화 리뷰 유튜버들도 부가 산업의 한 축일꺼구요. 영화는 계속 만들어 질꺼고 영화 리뷰와 평론도 계속 되어지겠죠?

이번편은 영화 리뷰 유튜버 Top3 였습니다. 다음엔 좀 더 재밌고 알찬 내용으로 돌아올께요. 뿅~

반응형